이정화 부의장, 삭발

이정화 김해시의회 부의장이 국토부의 '김해신공항 건설사업 타당성평가 및 기본계획 중간보고 결과'를 규탄하고 소음 대책 없는 김해신공항 건설을 반대한다고 주장하며 삭발을 했다.


 "할복하는 심정으로..."

  
 "국토부의 안대로 강행될 경우 김해지역의 소음지역이 6배로 늘어납니다. 장유와 내외동이 소음지역으로 들어가는 순간 김해시는 가야왕도가 아니라 '소음왕도'가 될 것입니다." 
 
 이정화 김해시의회 부의장이 지난 10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머리를 깎았다.
 
 지난 6일 국토교통부가 개최한 '김해신공항 건설사업 타당성평가 및 기본계획 중간보고 결과'를 규탄하고 소음 대책 없는 김해신공항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히기 위해서다.
 
 이 부의장은 "할복을 하는 심정으로 머리를 깎는다"고 했다.

 그는 삭발식을 갖기 전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토부의 3.2km 새 활주로는 기존 활주로에서 서편으로 40도 이격된 'V자형'을 추진하고 김해 신시가지에 대한 소음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행기가 이륙한 후 좌측으로 22도 선회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것은 2016년 6월 김해신공항 건설이 확정될 당시 용역을 맡았던 ADPi가 제시한 건설 방안과 같다"며 "국토부가 핵심 내용이 같은 용역을 김해시민에게 받아들이라고 하는 것은 김해를 두 번 우롱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 경남도에 대해서도 섭섭함을 표시했다.
 
 그는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 모두 입장을 밝혔는데 경남도만 밝히지 않는 것은 국토부와 김해시 눈치를 보겠다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국토부의 V자형 강행을 규탄하며 삭발로 결연한 의지를 실천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