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잔디광장서 팜파티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21일 만추의 정취로 무르익은 잔디광장에서 온 가족 가을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

 미술관 내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뮤지엄 팜파티 Museum Farm Party'는 올해로 4회 째 개최되는 연간 행사로 미술관에서 전시 외에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피크닉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모두 무료로 운영되어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은 행사이며, 올해에도 가족 모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과 음악회 그리고 마켓이 준비됐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개최되는데, 계절 허브 모종을 나눔 하는 프로그램과 향초 알갱이를 부어 샌드 캔들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은 오후 1시부터 각각 선착순 100명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는 프렌치 샹송 디바 '시나 콰르텟'의 공연과 스윙재즈밴드 '스윙제리'의 공연 그리고 가족 모두 함께 스윙댄스를 배워보는 스윙댄스 워크숍을 즐길 수 있다. 또 미술관 기념품을 저렴하게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 마켓도 열릴 예정이다. 

 미술관 잔디광장에서 이루어지는 본 행사는 야외 행사인 만큼 돗자리와 담요를 기호에 맞게 지참하면 더욱 좋고, 외부 음식 또한 반입이 가능해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지참해 즐거운 가족 피크닉을 즐기시길 추천한다. 단, 다른 사람들의 시야를 방해하는 텐트와 그늘막 그리고 취사도구의 반입 및 사용은 불가하다.

 행사 당일 미술관에서 관람 가능한 전시는, 사실적인 표현으로 작품을 제작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관객들이 소소한 일상에서 행복한 순간을 찾아보기를 제안하는 '빛나는 순간'과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지역도예계의 발전을 위해 메인전시관 '돔하우스'의 전관 장소 및 시설을 후원한
분청도자기전시 '제23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 기념특별전'까지 관람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클레이아크미술관(340-701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