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지역 아동센터 33곳 참여

지난 20일 진영공설운동장에서 제 8회 김해시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가 개최됐다.

 김해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종사자들이 함께하는 '제8회 김해시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가 20일 진영공설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김해지역 지역아동센터 33곳이 상호간의 연대 활동 및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역센터 1천 명의 아동들이 체육대회를 통해 협동심과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센터별로 4개 팀으로 나누어 큰공굴리기, 풍선탑쌓기, 줄다리기, 이색릴레이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열띤 응원과 환호 속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생명나눔재단 후원금 500만 원으로 기념품 및 상품을 체육대회에 참가한 아동들에게 전달하기도 하였다.

 김해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는 2017년 3월 김해시지역아동센터 합창단을 창립해 매년 김해시 어린이날 큰잔치무대 올랐으며 다양한 공연에 참가해왔다. 오는 11월 13일에는 정기연주회가 열릴 계획이다.

 또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축구활동 지원, 대학교 연계 직업진로체험, 여름캠프 등 김해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이번 체육대회에서 아동들이 신나고 즐거운 자리가 되길 바라며, 꿈과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는 멋진 아동·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