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도지사 당선인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당선인이 14일 당선이 확실시되자 팔을 들어 보이고 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김경수 입니다.

 고맙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헌신과 열정으로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엄숙히 선언합니다. 여러분이 승리하셨습니다. 경남도민의 위대한 승리입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의 승리입니다.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드디어 새로운 경남이 출발합니다. 새로운 미래가 시작됩니다.

 우리 도민들의 변화 요구는 엄청난 것이었습니다. 절박한 만큼 큰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경남경제는 정말 위기입니다. 도민들께서는 변화 없이는 한 발자국도 나갈 수 없음을 너무도 잘 알고 계셨습니다. 우리부터 완전히 새롭게 달라지지 않으면 이 위기를 돌파할 수 없다는 절박함으로 만든 결과입니다.
 
 도민 여러분의 변화에 대한 거대한 열망이 미래팀이 과거팀을 이기게 해 주었습니다. 새로움이 낡음을 넘어서게 해 주었습니다.

 결국 누가 경남 경제와 민생을 살릴 것인가의 문제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과 한반도 평화시대의 개막은 운전석에 누가 앉느냐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대한민국 정치가 어려울 때 가장 먼저 달려나와 민주주의를 지켰던 경남의 자랑스러운 역사가 다시 시작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경제가 어려울 때 수도권과 쌍벽을 이루며 경제를 떠받쳤던 경남의 자랑스러운 제조업 역사도 새로 복원될 것입니다.

 경남의 선택은 그런 의미에서 한국정치에 주는 새로운 메시지이고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선거 결과가 끝이 아니라 새로운 경남을 위한 시작이 될 것입니다.
 
 '경제와 민생을 살린다, 경남을 바꾼다'가 경남 도정의 기준이 되고 과제될 것입니다. 경남 발전에 진보와 보수가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도민 모두의 참여와 협조가 절실합니다. 시작부터 그 과정과 방법을 찾겠습니다.

 경남 도정이 여러분의 기댈 언덕이 되겠습니다. 경남 도지사가 여러분의 든든한 이웃이 되겠습니다.
 
 경남도지사 당선인 김경수 드림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