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의원, 검증위 요청

 

김정호 김해을 국회의원.



 김해신공항 건설과 관련해 경남·부산·울산 단체장들이 실무검증단을 꾸린다.
 
 실무검증단은 국토교통부와 제기된 쟁점을 공동으로 검증할 예정이다. 실무검증단의 검증결과에 대해 국토부와 경남, 부산, 울산의 입장이 다를 경우, 조율을 위해 국무총리실 산하 동남권 신공항 검증위원회 구성을 요청키로 했다.
 
 김정호(더불어민주당·김해을) 의원은 지난 10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간담회 열고 경·부·울 단체장이 지난 9일 모음을 갖고 공동대응기구를 확대·강화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 의원은 "국토부와 합의한 공동검증단을 구성해 소음, 안전성 등 5가지 문제를 검증하기로 했다"며 "상호 간 입장을 공유하고 쟁점사항에 대한 의견을 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토부와 협업해 검증을 진행할 경우 결과에 대해 각자 입장을 고수하며 평행선을 달릴 수 있다"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검증과정 관리 및 결과에 대한 상위 판정기구가 필요하다고 판단돼 총리실 산하에 동남권 신공항 검증위 구성을 요청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실무검증단은 기존 동남권신공항 민간전문가 T/F에서 발전된 형태로 가능한 추석 이전에 소음, 환경, 공항시설, 수요예측, 비행절차 수립, 관련 법률 검토 등 5개 분야 전문가 10여 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빠른 시일 내에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면담을 요청해 총리실 산하 검증위 구성 및 중재를 요청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