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시정소식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한다"블록체인 패러다임 직원특강
26일 오전 10시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블록체인 패러다임' 특강이 실시됐다.


 김해시는 26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패러다임' 특강을 했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공직자로서 블록체인의 개념과 패러다임 변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암호화 기술로 널리 알려져 있는 블록체인은 거래내역과 같은 데이터를 블록에 분산 저장해 모든 참여자들이 공유함으로써 중앙시스템 없이도 거래가 가능한 기술이다.

 모든 거래 정보를 시간 순으로 기록 관리, 추적이 가능하며 투명하게 공개돼 주로 본인 확인 인증, 금융 거래와 데이터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기술 적용이 가능하다.

 이날 강연자인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장 박성준 교수는 블록체인을 글로벌 신뢰 컴퓨터라고 정의하고 투명성과 보안성 등 블록체인의 다양한 장점과 국내 블록체인 기술 적용 사례를 언급하며 블록체인 진흥정책을 통한 블록체인 강국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일권 시 정보통신담당관은 "현재 국내 시장은 정부 주도의 블록체인 산업발전 생태계 조성 단계로 이번 특강을 통해 직원들이 블록체인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패러다임 변화를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김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갑현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갑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