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관용 원칙으로 엄정 수사 할 것"

경남지방경찰청이 지난 13일 오는 4ㆍ15총선을 대비해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경남지방경찰청이 도내 24개 경찰관서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해 개소식을 갖고 선거사범에 대해 24시간 단속체제에 돌입했다.

 경찰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편성해 선거범죄 첩보수집과 단속활동을 펼쳐왔다"며 "예비후보자 등록 개시로 정당별 선거 경쟁이 본격화되고, 그 과정에서 각종 선거 불법행위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경남경찰청은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기존 186명에서 253명으로 증원했으며, 경남경찰청 수사2계 사무실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별도로 차렸다. 

 경찰 관계자는 "불법 선거사범에 대한 첩보 수집 활동을 강화하는 등 강력하고 엄정한 단속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며 "허위사실 유포 등 인터넷 선거범죄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 수사요원 등을 적극 활용해 사이버 순찰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경찰청은 "5대 선거범죄는 '금품선거', '거짓말 선거', '불법선전', '불법단체동원', '선거폭력'으로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엄정 수사할 방침"이라고 공표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를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르지 위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공정하게 수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